2021-09-23 05:20 (목)
정보보호, 빅데이터 등 신 성장 동력 지원강화
상태바
정보보호, 빅데이터 등 신 성장 동력 지원강화
  • 장성협 기자
  • 승인 2018.01.23 14: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중심 경제구조로 전환해 혁신성장 선도계획

홍종학 중기부 장관은 “우리 경제구조를 중소기업 중심으로 전환해 일자리·소득주도 성장과 혁신성장을 주도하겠다”며 “이를 통해 국민의 삶을 한 단계 더 높이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올해 중소기업 지원 정책을 일자리 중심으로 전면 개편하고 중기부가 주관하는 5개 국정과제를 속도감 있게 추진해 새 정부 2년 차를 맞아 가시적 성과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이중 R&D 자금 1조1000억원을 공급하되 15대 핵심기술 지원 비중 확대하고 성실실패 인정범위 확대 등을 통해 창의·도전적 R&D 지원을 한다.

특히 정보보호, 빅데이터, 5G, 지능형 센서, 정보보호, 스마트가전, 로봇, 바이오, 웨어러블 등의 지원이 강화되며 제조현장 혁신을 위해 스마트공장 2000개를 보급하고 벤치마킹 가능한 시범공장을 구축한다.

2018년 정책금융은 101조원을 차질 없이 공급하고 특히 기술창업·신기술·스마트공장 기업 등 혁신성장 지원자금을 대폭 확대하며 기업이 원하는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기업자율상환제도’를 신설하고 조기상환 페널티를 폐지한다.

홍종학 중기부 장관은 “국무총리께서 1월 18일 중기부 연두 업무보고를 할 때 혁신적 아이디어를 온라인에서 익명으로 의견을 개진하는 ‘아무말 대잔치’가 정부 내 가장 모범적인 업무혁신 방안이라고 평가하면서 전 부처에 확산을 지시했다”며 “올해 다양한 정책들이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부터 매일매일 혁신하는 벤처부서가 되어 중소·벤처·소상공인을 적극 뒷받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