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00 (금)
노인의료실비보험, 아직도 늦지 않았다…연령, 건강상태 꼼꼼히 살펴 가입해야
상태바
노인의료실비보험, 아직도 늦지 않았다…연령, 건강상태 꼼꼼히 살펴 가입해야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01.22 11: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비보험.jpg

▲출처=픽사베이

본격적으로 100세 시대가 도래하기 시작하면서 고령의 부모님을 위해 노인의료실비보험, 70세 이상 보험, 노인 상해보험 등을 찾는 자녀들이 증가하고 있다.

고령의 경우에는 한번 다치면 재생이 쉽지 않고 뼈도 약해지기 때문에 대비가 철저해야 한다. 또, 옆에서 병으로 고생하시는 부모님을 보는 자식들도 경제적인 부담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보통 20~50대는 쉽게 보험이 가능 하지만 부모님 나이에 맞는 보험을 가입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이에 노인의료실비보험이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끈다.

노인의료실비보험은 병원 갈 일이 많은 노후에 병원비 부담을 덜어주는 부모님 의료비 보험이다. 또, 7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실손의료비와 사망보험금까지 보장이 가능한 노후 의료비 플랜으로 각광받고 있다.

그러나 노인의료실비보험은 무엇보다 현재 건강을 고려한 정확한 특약 설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단순히 월 납입료 위주로 선택하는 것은 옳지 않다.

이에 실비보험 전문가는 "금융상품을 살필 때 무엇보다 중요한 건 가입자의 정확한 건강상태, 가족력, 연령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부모님을 위해서라도 의료실비보험을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