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35 (수)
예비 부모를 위한 태아보험, 가입요령은 뭐가 있을까
상태바
예비 부모를 위한 태아보험, 가입요령은 뭐가 있을까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01.22 11: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아보험.jpg

▲출처=픽사베이

최근 태아 때 가입해 출생 이후 영, 유아에게 발생하기 쉬운 사고와 질병을 보장하는 '태아보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태아보험은 단기적으로 볼 때, 출산 직후부터 자녀에게 발생 가능한 선천적 질병, 신생아 관련 질병에 대비하기 위해 미리 준비하는 것이다.

또, 장기적으로 관점에서는 자녀가 성장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질병 및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서 필요한 보험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태아보험이라는 명칭도 생소하고 어디서부터 가입해야 할지 몰라 헤매는 예비 부모가 늘고 있다. 이에 태아보험 가입요령에 대해 살펴보자.

태아보험은 임신 사실을 확인한 후에 22주 6일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특히 이 기간이 지나면 태아보험 가입 시에만 선택이 가능했던 선천적 이상, 저체중, 미숙아와 관련 보장을 선택하기 어렵다. 그러므로 가입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태아보험은 일찍 가입한다 해도 보험료를 더 내는 것은 아니다. 특히 보험료는 특약, 만기, 납입 기간에 따라 크게 달라지는데 선택특약이 길고 만기가 길수록 보험료는 증가한다. 그리고 보험료는 총보험료를 기준으로 하므로 임신 초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보험 전문가는 "가입 시에는 태아등재 진행, 보험금 청구대행, 보험료 납입 관리 등도 살펴봐야 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