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15 (금)
구글, 개발자들이 더욱 손쉽게 AI에 접근하도록 만든다
상태바
구글, 개발자들이 더욱 손쉽게 AI에 접근하도록 만든다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01.19 14: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0118173917413.jpg
▲ 출처=픽사베이
인공 지능(AI)이 더 이상 구글만의 비밀 무기로 남아있지 않을 전망이다. 세계적인 기술 회사인 구글은 자사의 AI가 시스템 구축에 익숙하지 않은 엔지니어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해 모든 개발자가 AI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고 발표했다.

구글은 예를 들어 사용자가 사진 세트를 끌어서 놓기만 하면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인 클라우드 오토ML(Cloud AutoML)을 공유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더 이상 프로그래밍 코드를 작성할 필요가 없다. 구글은 심층 신경망 알고리즘을 생성하고 최적화하는 데 코드와 수학 계산에 대한 포괄적인 지식이 필요하며 그것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코드를 생성할 수 있는 사람을 채용하는 데 엄청난 경쟁이 필요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새로운 플랫폼은 아직 숙련되지 않은 엔지니어가 과거부터 꿈꿔 온 자신만의 AI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장려할 것이다.

구글 클라우드의 머신러닝 담당 과학자 알 페이-페이는 "AI가 더욱 크고 새로운 기회의 문을 열 수 있다"고 말하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데이터 과학자가 구글의 AI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어한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구글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AI 시스템을 제공하게 된 것이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