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25 (금)
향후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은 IoT
상태바
향후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은 IoT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8.01.18 14: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0117204704228.jpg
▲ 출처=픽사베이
컴퓨터 데이터 스토리지 회사 밴타라(Hitachi Vantara)가 언론사 포브스 인사이트(Forbes Insights)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조사 결과 수많은 기업 입원들이 향후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은 사물 인터넷(IoT)이라고 언급했기 때문이다.

포브스와 히타치 밴타라는 '사물 인터넷: 이론에서 현실로'라는 제목의 연구에서 IoT가 로봇 공학이나 인공 지능(AI)과 같은 다른 기술의 기초가 된다고 강조했다.

포브스의 최고 인사이트 책임자 브루스 로저스는 "많은 경영진이 IoT를 최우선 기술로 꼽는다. 현재 거의 모든 기존 업계들이 차별화 전략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경쟁력 높은 기술이다"라고 말했다.

조사 대상 사업체의 약 3분의 2가 IoT가 비즈니스에 큰 영향을 미치며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또 조사 대상자의 90%는 IoT가 비즈니스의 미래에 중요하다고 답했다.

응답자의 51%는 회사가 중요한 IoT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거나 IoT 프로그램이 비즈니스 성공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간주한다고 말했다.

히타치 밴타라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 아심 자히르는 이번 조사 결과가 고객사로부터 얻은 의견과 일치한다고 전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