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35 (금)
시스코-VM웨어, 클라우드 인프라 관련 전략적 제휴
상태바
시스코-VM웨어, 클라우드 인프라 관련 전략적 제휴
  • 길민권
  • 승인 2012.08.29 1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리적?가상 클라우드 인프라간 확장성?보안?자동화 통합솔루션 개발목표
시스코(www.cisco.com/kr)와 VM웨어가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oftware Defined Datacenter)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통합 제품 및 솔루션 개발을 목표로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시스코와 VM웨어는 시스코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및 패브릭 컴퓨팅 플랫폼과 VM웨어의 클라우드 인프라 및 관리 스택 간에 보다 깊이 있는 수준에서 통합을 이룰 수 있도록 협업을 진행할 전담 엔지니어링 팀에 대한 전폭적인 투자를 약속했다. 즉, 양사는 가상 및 물리적 인프라의 전례 없는 통합을 통해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가 현실화될 수 있도록 매우 긴밀하게 협업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 자세한 협력 내용을 살펴 보면 다음과 같다:
 
·시스코와 VM웨어는 물리 및 가상 인프라 간에 이례적인 수준의 민첩한 컴퓨팅 및 네트워크 서비스, 워크로드 및 워크스페이스 이동성, 엔드투엔드 가시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간소하게 고장수리 기능도 제공해 줄 수 있는 솔루션을 위한 공동 기술 개발에 상당한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VM웨어는 시스코 넥서스 1000V(Cisco Nexus 1000V) 시리즈 스위치를 기존의 자사 제품 외에도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v클라우드 스위트 5.1(VMware vCloud® Suite 5.1)에서도 통합, 지원함으로써 고객들의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보장할 것이다.  
 
·시스코와 VM웨어는 시스코 유니파이드 컴퓨팅 시스템(UCS) 기반의 클라우드 솔루션을 개발할 것이다. 이는 넥서스 1000V 가상 스위치, CSR 1000V 클라우드 라우터, ASA 1000V 클라우드 방화벽, WAN 최적화를 위한 가상WAAS, VM웨어 v스피어 5.1(VMware vSphere® 5.1)로 기능하는 IAC(Intelligent Automation for Cloud), VM웨어 v클라우드 스위트 5.1, 보완적인 관리 오퍼링 등의 시스코 가상 네트워킹 및 가상 서비스, 관리 제품을 번들로 제공하게 될 것이다.
 
·시스코는 자사의 넥서스 1000V에 상호 운영성을 강화해 줄 VM웨어 v클라우드 스위트 5.1을 재판매 함으로써 양사 고객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다. 
 
·VM웨어와 시스코는 포스트 PC 시대에서 워크스페이스에 대한 혁신을 주도하겠다는 공동의 비전 아래 시스코 VXI와 VM웨어 뷰(VMware View)의 조인트 솔루션을 확장해 나갈 것이다. 이로서 양사는 중소기업 및 ROBO(원격 사무소 및 지사) 고객들에게 시스코 e-시리즈 UCS 서버와 VM웨어 뷰가 결합된 통합 솔루션을 선보이게 될 것이다.
 
·시스코와 VM웨어는 고객들이 양사의 조인트 솔루션을 보다 간단히, 또 빠르게 구현하는데 필요한 CVD(Cisco Validated Design)와 준거 아키텍처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시스코와 VM웨어 조인트 솔루션은 VCE는 물론 에코시스템 파트너 진영에서도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고객들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통합 인프라 플랫폼을 도입이 가능할 전망이다. 한편 시스코와 VM웨어는 EMC와 함께하는 VCE 파트너십에도 지속적인 지원 의사를 명확히 했다.
 
이번 파트너십 발표로 네트워킹 및 시스템 분야에서의 시스코의 혁신적 리더십과 소프트웨어 기반 가상화 및 클라우드 인프라 부문에서의 VM웨어의 리더십은 차세대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는데 더욱 가치를 발할 수 있을 전망이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