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5:35 (토)
페이스 북, 얼굴 인식 로그인 가능한 ‘포털(Portal)’ 출시 예정
상태바
페이스 북, 얼굴 인식 로그인 가능한 ‘포털(Portal)’ 출시 예정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8.01.16 17: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jpg
▲ 출처=픽사베이
페이스북(Facebook)이 ‘포털(Portal)’이라는 이름의 소셜 장치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TV 네트워크 체다(Cheddar)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사용자는 마이크와 카메라가 설치된 ‘포털’을 이용하여 암호를 입력하지 않고도 개인 계정에 로그인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체다는 페이스북이 사용자용 하드웨어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으며, 아마존 에코(Amazon Echo)의 음성 제어 장치에 대항할 경쟁 상품으로 ‘포털’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털’은 가정용 스마트 기기로 페이스북의 사용자용 하드웨어의 첫 번째 모델이 될 전망이다.

체다는 페이스북이 이 ‘포털’을 가족이나 친구들과 연결되도록 돕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기반 첨단 장치’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포털’은 넷플릭스(Netflix)나 스포티파이(Spotify)와 같은 외부 서비스와도 연동될 계획이다.

‘포털’은 페이스북이 운영하는 자체 연구소인 빌딩 8(Building 8)에서 개발됐다. 이 연구소는 현재 새로운 마인드-리딩 기술을 연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페이스북의 공식 논평은 아직 없었지만, 앤드류 보스워스 부회장은 회사 트위터 계정에 “증강현실과 가상현실과 관련해 매우 고무적인 한해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글을 게시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이 ‘포털’에는 사용자의 명령에 응답하는 15인치 터치 스크린과 마이크가 장착된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