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6 11:05 (일)
차세대융합기술원 융합보안지원센터, 경기도 중소기업 대상 데이터 유출 방지 솔루션 무상 제공
상태바
차세대융합기술원 융합보안지원센터, 경기도 중소기업 대상 데이터 유출 방지 솔루션 무상 제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1.15 15: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115-1.jpg
차세대융합기술원 융합보안지원센터는 지란지교소프트(대표 김형곤)와 함께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18 정보보호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보안 사각지대에 있는 경기도 중소기업에게 데이터 유출 방지 솔루션을 무상 제공하여 비용 부담 없이 기술적 보안 대비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국내 CC 인증을 받았으며 국내 10,000여 기업이 도입한 기술인 지란지교소프트의 오피스키퍼를 지원받아 기업당 최대 15개의 라이선스를 무상 제공하게 된다.

융합보안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이번 정보보호 지원은 기업 내 중요 문서가 USB, 이메일을 통해 외부 반출되는 것을 차단하고 이력을 기록하는 정보 유출 방지 기능과 함께 다양한 통합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기업 내에 존재하는 개인정보 등의 민감정보 관리, 출력물 보안, 유해 사이트 및 특정 소프트웨어 차단, PC 취약점 점검, IT 자산관리 기능 등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여 경기도 내 중소기업의 다양한 보안 이슈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란지교소프트를 통해 지원 사업 수혜기업을 대상으로 한 보안 역량 강화 세미나와 관리자 집체 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하여 기업의 보안 체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융합보안지원센터 관계자는 “중소기업은 단 한 건의 중요 정보 유출만으로도 기업의 존폐가 갈릴 수 있기에 데이터 유출 방지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라며 “융합보안지원센터는 경기도 내의 중소기업의 정보 보안을 위해 정보보호 전문교육과 함께 도내 보안 스타트업 지원 사업을 진행중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사업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