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5 (목)
건강식품 제조업체 상락수, 차가버섯 추출분말 수분함량 0.1% 생산
상태바
건강식품 제조업체 상락수, 차가버섯 추출분말 수분함량 0.1% 생산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1.11 1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8.jpg

재작년 갑상선 암 수술을 받고 호전이 된 이 모씨(62세)는 연초를 맞아 항암에 도움을 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고 하여 며느리로부터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선물 받았다. 평소 차를 즐겨 마시기 좋아했던 이 모씨는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약재라는 느낌 보다는 원두커피처럼 연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차라는 느낌이 더 강해 기력 회복에도 좋아 벌써 몇 개월 째 매일 챙겨 먹고 있다”고 전했다.

차가버섯에는 자작나무 이외의 식물에는 찾아보기 어려운 베타글루칸, 베툴린, 베툴린산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칼륨, 칼슘, 철, 비타민C 등의 함유량이 높은데 이 차가버섯의 유효성분은 수분과 열에 약해 생 것으로 채취하기가 어려워 그 가공 방법이 다소 까다로운 것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차가버섯 덩어리에서 추출해 건조하는 방식에 따라 성분함량과 생산원가의 차이가 생기는데 이것은 차가버섯 추출분말의 품질 차이를 나타내는 셈으로 수분함량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에 건강식품 제조업체 상락수 측은 오랜 기간 연구를 통해 유효성분을 높이는데 주력해왔으며 연구 결과 자체 기술을 개발하였으며 수분함량 0.1% 차가버섯 추출분말 생산에 성공했고 이는 러시아 정부 기준 수분함량 4.0% 이하 보다 훨씬 적은 수치로 생산해내는 기술에 대한 특허를 등록 했다.

상락수 측은 "β-글루칸을 고농도로 함유하는 차가버섯 추출물의 제조방법"과 "베툴린 또는 베툴린산을 고농도로 함유하는 차가버섯 추출물의 제조방법"을 기술로 특허로 등록했으며 더 좋은 품질의 추출분말을 생산하기 위해 추가 기술 관련해서도 특허 등록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상락수에서는 모바일 앱을 출시하여 차가버섯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앱을 설치하는 고객에 한에 1만원 쿠폰도 증정할 뿐 아니라 무이자할부 이벤트 및 무료샘플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