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6 04:45 (금)
굿모닝아이텍, 솔루게이트와 MOU 체결…4차 산업혁명 솔루션 본격 사업 확장
상태바
굿모닝아이텍, 솔루게이트와 MOU 체결…4차 산업혁명 솔루션 본격 사업 확장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1.05 18: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굿모닝아이텍 이주찬 대표와 솔루게이트 민성태 대표(왼쪽)가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굿모닝아이텍 이주찬 대표와 솔루게이트 민성태 대표(왼쪽)가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가상화·클라우드·빅데이터 전문 기업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이 인공지능 음성 인식 챗봇 솔루션을 가진 솔루게이트(대표 민성태)와 사업 제휴 협약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솔루게이트 인공지능 음성 인식 솔루션은 금융 공공기관뿐 아니라 전화 고객 상담을 필요로 하는 모든 기업이나 관공서 등이 적용할 수 있다. 교환원이나 상담원 없이도 실시간 챗봇 상담을 통한 무인 콜센터 운영이 가능해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솔루게이트의 챗봇 솔루션에는 지능형 자동 학습과 음성 인식에 대한 신뢰도 관리 그리고 대화형 상담 관리 기능 등 타 업체와는 차별화된 실시간 자연어 음성 인식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굿모닝아이텍은 이번 협약 체결로 기존의 가상화,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플랫폼에 이어 제4차 산업혁명을 얘기할 때 가장 먼저 언급되는 인공지능(AI) 솔루션까지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는 “이번 사업 제휴를 통해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 인식 챗봇 솔루션을 약 400개 기존 고객사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공급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사의 기술력과 노하우 그리고 마케팅 역량이 합쳐져 시너지를 낼 것이다”고 말했다.

솔루게이트 민성태 대표는 “각기 다른 사업 영역에서 양사가 가진 역량으로 새로운 시장을 만들고 확대하여 두 회사 모두 올해 한 단계 크게 도약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솔루게이트의 음성 인식 솔루션은 최근 경상남도 소재 남동발전의 사내 음성 인식 인공지능 정보 시스템에 공급된 바 있으며 용인, 화성, 진주 등 지자체의 택시 무인 콜센터 그리고 KB증권 실시간 자연어 음성 인식 시스템 등에 적용되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