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35 (금)
포티넷, 해외 IPS 비교 평가에서 추천 등급 획득
상태바
포티넷, 해외 IPS 비교 평가에서 추천 등급 획득
  • 길민권
  • 승인 2012.08.17 17: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S Lab 테스트 결과…약 96% 공격 방어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포티넷 코리아(지사장 최원식 www.fortinet.co.kr)는 네트워크 침입 방지 (IPS) 성능을 비교하기 위해 실시된 최근의 NSS Lab (NSS 연구소)의 테스트 결과, 자사의 제품이 ‘추천’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NSS Lab은 1,486개의 live exploit 공격을 활용해 수행하는 테스트 방법을 통해 FortiOS 4.3이 설치된 포티게이트-3240C (FortiGate-3204C)를 테스트했다. 포티게이트-3240C는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공격의 95%를 차단했으며 전체 기준에서 약 96%의 공격 시도를 방어하였다.
 
포티게이트-3240C는 보안 효과와 성능 사이의 완벽한 밸런스를 자랑한다. 이와 같은 밸런스 현상은 제품 성능의 허용 범위 내 보안 효과 측정(또는 제품 효과 내 성능 측정)을 위한 주요 사항이다. 이것은 새로운 보안 장치가 시스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지하고, 보안 단축키가 성능을 유지하거나 향상시키는데 쓰이지 않도록 한다.
 
NSS Lab의 비크람 파탁 (Vikram Phatak) 대표는 "포티게이트-3240C는 테스트 진행과정 전반에 걸쳐 일관된 처리량과 높은 방어 속도를 유지함으로써 뛰어난 방어 능력을 선보였을 뿐만 아니라, 그 우수한 성능을 입증하였다”라며, "포티넷의 해당 제품은 현재 IPS를 업그레이드하여 멀티 기가 비트 환경에서의 탁월한 방어막을 구축함으로써 보다 우수한 보호 성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포티넷 코리아 최원식 지사장은 “포티게이트-3240C는 수 마이크로 세컨드 (백만분의 일 초) 이하의 최저 지연속도를 기록하여 동급의 제품 군 중에서도 가장 빠른 IPS 솔루션으로 손꼽힌다"며, "이외에도 높은 성능의 제공 여부와 지연 시간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금융기관 같은 고객에게 이상적인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이 될 수 있으며, 전체 96% 방어 및 6.25 Gbps의 IPS 성능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