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7 19:05 (월)
닌텐도, 게임콘솔 판매량 20만대 달성 기대
상태바
닌텐도, 게임콘솔 판매량 20만대 달성 기대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01.02 17: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닌텐도가 2018년부터 2019년 3월에 이르기까지의 기간 동안 자사 게임 콘솔인 닌텐도 스위치의 판매량 20만대를 달성할 목표를 세웠다. 이는 닌텐도의 기존 콘솔인 닌텐도 '위(Wii)'의 판매량을 넘어서는 것이다.

닌텐도는 자사의 신제품인 스위치 모델이 휴대성을 갖춘 가정용 콘솔기기라고 소개했다. 닌텐도 스위치는 이미 온라인에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닌텐도의 연수익 예측치를 긍정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 정도로 소비자들의 호응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닌텐도의 키미시마 타츠미 회장은 교토 신문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의 판매량 추세가 일부 시장에서는 닌텐도 위보다 더 강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타츠미 회장은 닌텐도 위가 100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효자상품이기는 하지만 닌텐도 스위치에 거는 기대치가 더 크다고 밝혔다.

타츠미 회장 또한 닌텐도 스위치가 일부 국가에서 보여주는 판매량으로 비추어 볼 때 닌텐도 위의 기존 판매량을 뛰어넘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타츠미 회장은 소비자들이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다른 게임 콘솔을 통해서는 경험해보지 못했던 게임 환경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닌텐도 스위치가 가진 장점은 가정에서 사용하는 게임용 콘솔인 동시에 휴대성도 갖추고 있는 점이라고 덧붙였다.

타츠미 회장은 닌텐도 스위치 이후에 출시할 차세대 게임 콘솔에 대해서도 구상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