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05:35 (월)
파나소닉, 인공지능 탑재한 토마토 수확 로봇 공개
상태바
파나소닉, 인공지능 탑재한 토마토 수확 로봇 공개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01.02 17: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출처=픽사베이

파나소닉은 이번에 도쿄의 '빅사이트(Big Sight)'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국제 로봇 박람회에서 토마토를 수확하는 로봇을 공개 했다. 파나소닉이 선보인 로봇은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익은 토마토만을 선별하여 수확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생산공정에 로봇이 처음 투입되기 시작한지도 벌써 몇 십 년이 지났다. 이번에 파나소닉이 공개한 로봇은 인공지능 및 이미지 센서, 그리고 카메라를 탑재하여 농장에서 토마토를 수확하는데 이용된다.

파나소닉은 자사의 로봇이 인간 작업자의 작업속도에 맞먹는 속도로 작업을 하며 1분에 10개의 토마토를 수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비록 해당 로봇이 토마토를 줄기에서 자를 때 떨어뜨리지 않을 정도로 완벽한 동작을 수행하지는 못하지만 인공지능 시스템으로 구동되는 팔은 빠른 작업수행을 가능하게 한다. 인공지능 기술은 로봇이 토마토를 따는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농장의 레일에 부착되어 레일을 따라 수확작업을 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여러 방향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기동성을 보여준다.

한편 파나소닉은 아직까지 해당 로봇의 출시일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은 상태이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