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5:00 (토)
시만텍, 국내 백업 어플라이언스 시장 확대 가속
상태바
시만텍, 국내 백업 어플라이언스 시장 확대 가속
  • 길민권
  • 승인 2012.08.17 15: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시대 스마트 백업 어플라이언스가 대세”
시만텍코리아(대표 정경원 www.symantec.co.kr)가 컨텐츠 인식 중복제거 기술을 탑재해 스토리지를 절감할 수 있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통합해 수분 내로 설치가 가능한 차세대 올인원 백업 어플라이언스 ‘시만텍 넷백업 5220’ 및 ‘시만텍 넷백업 5020’의 신규 고객사를 잇따라 확보하면서 국내 백업 어플라이언스 시장 확대에 가속도를 높이고 있다.
 
최근 정보경제가 지속적으로 발전하면서 데이터 양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가상화 보급이 확산됨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 백업 및 복구의 복잡성과 비용 증가는 물론 천재지변 등 각종 재난재해로 인한 데이터 손실 위험 또한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 시만텍이 전세계 기업들의 정보 관리 및 보호 현황과 정보 손실에 따른 피해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전세계 38개국 4,506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12 기업 정보 관리 현황 보고서(2012 State of Information Survey)’에 따르면, ▲기업들이 보관하고 있는 정보의 총량은 2.2제타바이트, ▲기업들의 정보 관리 비용은 연간 1.1조 달러(한화 약 1,254조원)에 달했으며, ▲기업들의 경쟁력과 효율성, 지속가능성을 좌우하는 중요 정보가 기업 가치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49%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69%의 기업들이 임직원들의 실수나 하드웨어 결함, 보안 침해, 기기의 분실이나 도난과 같은 다양한 이유로 정보 손실을 경험했다고 답했다.
 
이렇게 빅데이터 시대를 맞아 보다 안전한 데이터 백업 및 복구와 효율적인 데이터 활용 방안이 요구됨에 따라 기존 백업 소프트웨어 및 온라인 백업 서비스 외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물리 및 가상 서버 백업, 빠른 복구, 중복제거 등 테이프 스토리지에서 구현할 수 없는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하는 ‘시만텍 백업 어플라이언스’가 새로운 올인원 스마트 백업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포스텍, 스마트로를 포함해 뉴스킨코리아, KT파워텔, SK텔레콤, 한국몰렉스, 한국맥도날드, 동명대학교 등 국내 20여개 이상의  주요 기업들이 ‘시만텍 넷백업 어플라이언스’를 도입해 물리 및 가상 서버 백업, 빠른 백업 및 복구는 물론 중복제거를 통한 스토리지 비용 절감과 정보 보호 효과까지 누리고 있다.
 
IT 시스템 및 물류 솔루션 선도기업인 포스텍(www.forcetec.co.kr)의 경우 ‘시만텍 넷백업 어플라이언스’ 도입 후 기존 백업 환경 대비 약 2배 정도 백업 성능이 향상됐으며, 단일 장비로 고속의 SAN 및 네트워크 백업을 동시에 구성하여 유연한 백업 수행이 가능해졌다. 또한 넷백업 어플라이언스에 내장된 중복제거 기능을 통해 백업 스토리지 비용을 절감하는 한편 웹 환경으로 제공되는 자동 통합 백업 리포팅을 통해 백업 환경의 가시성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고품질의 안정적인 신용카드 VAN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전자지불 업체 스마트로(www.smartro.co.kr)도 서비스 증가에 따른 지속적인 데이타 증가로 안정적인 데이터 보호 방안 마련과 백업 및 복구 시스템의 성능향상을 위해 ‘시만텍 넷백업 어플라이언스’를 도입했다. 그 결과 중복제거 백업 기능을 활용하여 데이터의 효율적인 장기보관과 시스템 성능향상은 물론 서비스 대응속도도 대폭 향상시킬 수 있었다.
 
시만텍코리아 정경원 사장은 “기업의 IT 관리자들이 기하급수적으로 급증하고 있는 데이터를 올바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백업 및 복구하는 것은 물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시만텍 넷백업 5220’ 및 ‘시만텍 넷백업 5020’ 올인원 어플라이언스는 빠른 설치, 빠른 성능, 빠른 지원의 삼박자를 통해 빅데이터 시대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스마트 백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만텍 넷백업 5220’은 소프트웨어가 사전 설치된 상태로 공급되어 수분 내에 간단히 설치하거나 이미 구축된 넷백업 시스템에 통합시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올인원 백업 어플라이언스이다. 특히 4TB부터 36TB까지 구성 가능하며, ‘시만텍 넷백업 5020’과 연동하면 최대 192TB까지 중복 제거 백업 환경을 구성할 수 있어 다양한 규모의 업무 환경에 적합하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