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25 (금)
아마존과 애플, 사우디 아라비아 시장 진출
상태바
아마존과 애플, 사우디 아라비아 시장 진출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8.01.02 14: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1229123858826.jpg
▲ 출처=픽사베이
미국의 기술 회사인 애플과 전자 상거래 회사 아마존이 사우디 아라비아에 투자해 지사를 설립하려고 계획 중이다. 사우디 모하메드 빈 살만 왕세자의 보수적인 사우디 아라비아의 모습을 버리고 미래지향적이고 개방적인 모습으로 탈바꿈하려는 목표 덕에 가능해진 일이다.

두 거대 기업은 아직까지 사우디 시장에 제3자를 통해 자사의 제품을 판매했다. 하지만 애플은 이미 사우디 아라비아 투자청의 허가를 얻었다. 사우디 투자청은 외국 기업에 투자 허가를 내주는 공식 기관이다.

아마존의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인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 또한 사우디에서 투자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AWS가 사우디 시장에 직접 진출하면 현지 업체인 모빌리(Mobily) 및 STC와 경쟁하게 된다. 아마존은 2017년 초반 두바이 기반 전자 상거래 플랫폼인 수크닷컴(Souq.com)을 인수해 자사의 제품을 사우디에 판매하기 시작했다.

아직 양사의 투자 계획과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다.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률이 세계에서 손꼽히는 수준인 사우디에 두 거대 기업이 직접 투자하게 되면 살만 왕세자의 개혁 계획이 큰 힘을 얻을 전망이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