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0:20 (수)
파수닷컴, 서울시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으로 선정
상태바
파수닷컴, 서울시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으로 선정
  • 길민권
  • 승인 2012.08.17 14: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일자리 확대 뿐만 아니라 업무 환경 개선 위한 지속적 투자 진행
파수닷컴이 IT분야의 고용창출 및 일자리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지난 7월,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를 통해 ‘2012년 상반기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 인증제는 서울시가 중소 기업의 고용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장려하기 위해 2010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고용환경, 고용증가율, 사회공헌도 등의 평가를 통해 우수기업을 선정하여 2년간 무료직원 교육, 청년인텁쉽 사업 우대, 육성자금 지원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파수닷컴은 연간 10%이상의 높은 고용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30세 미만 청년층 채용 비율을 높여 청년 일자리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파견직에서 정규직으로의 전환률도 100%에 달한다.
 
파수닷컴은 채용 확대뿐만 아니라 고용환경 개선에도 끊임없는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차별화된 노사협의회인 FRT(Fasoo Round Table)를 구성하여 직원들의 불편사항과 건의사항들을 해소하고 있으며, 모바일 오피스 도입, 탄력 근무시간 제도 도입, 리프레쉬 휴가 (3년 근속 포상 휴가), 정년제 폐지 등을 통해 변화하는 업무 환경에 맞춘 근로 환경 개선 활동도 꾸준히 펼쳐 나가고 있다. 또한 사내 소통 강화를 위한 FMT(Fasoo Monday Talk), 뛰어난 아이디어와 혁신을 위한 FIX DAY, 여가생활지원과 상호 일체감 조성을 위한 각종 동호회 활동 지원 등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 및 만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하반기에는 더욱 적극적으로 채용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파수닷컴은 파수닷컴의 미래와 함께 할 수 있는 비전(Vision)과 재능(Talent)을 지닌 IT 인재 채용 확대를 위해 올 하반기부터 ‘VISTA’(Vision + Talent 의 합성어) 라는 독자적인 채용 브랜드를 만들고,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또한 기존의 전형적인 인재 채용 방식을 벗어나 잠재성을 높이 평가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직무형태를 Versatilist (버서틸리스트)와 IT Professional (아이티 프로페셔널)이라는 두 가지로 구분하여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버서틸리스트는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다재 다능한 인재를 말하며, 아이티 프로페셔널은 전문 IT 지식을 기반으로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인재를 뜻한다.
 
파수닷컴의 인사를 담당하는 박정훈 부장은 “파수닷컴은 버서틸리스트와 아이티 프로페셔널의 직무를 수행할 인재선발을 위해 오는10월 경에 하반기 신입 공채를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마인드를 가진 인재 채용을 위해 해외 유수 대학을 중심으로 해외 현지 리쿠르팅도 함께 준비 중에 있다.” 고 밝혔다.
 
한편, 파수닷컴은 대학생들이 지역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사회적 책임을 갖춘 비즈니스 리더로 성장하는 것을 돕기 위해 기업 및 대학교와 협력하는 글로벌 비영리 단체인 SIFE (사이프)와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멘토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