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30 (금)
4차 산업혁명시대, 우리 아이에게 ‘딱’ 맞는 놀이학교 선보여
상태바
4차 산업혁명시대, 우리 아이에게 ‘딱’ 맞는 놀이학교 선보여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7.12.29 16: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jpg

렌쥴리킨더는 창의력과 영재성 개발이 가장 활발히 이루어지는 시기인 3세부터 7세 까지의 아이들에게 창의, 영재, 코딩 융합교육을 제공하는 신 개념 체험형 놀이학교다. 글로벌 교육콘텐츠그룹인 렌쥴리에듀테인먼트가 기획한 렌쥴리킨더는 조셉 렌쥴리(Joseph S. Renzulli) 박사의 영재이론을 바탕으로 STEAM 융합교육과정을 적용하고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체험을 통해 창의, 영재, 코딩 융합교육을 실현한다.

기존 유치원·어린이집에서 이루어지던 유아 교육들은 최근 다양해진 교육 매체들을 통해 유아교육적 지식 습득은 물론 잠재된 아이의 창의성과 영재성을 이끌어내고 개인의 재능을 유아들의 특성에 맞게 개발하는 전문화된 기관의 교육으로 더욱 다양화 되고 있다.

렌쥴리킨더의 교육 프로그램은 렌쥴리 창의영재 연구소와 렌쥴리 코딩교육 연구소에서 개발한 창의영재 사고력 커리큘럼인 ‘only Renzulli’ 프로그램을 영역별로 구성하여 아이들에게 맞는 맞춤형 교육을 실현시킨다.

특히 창의력과 소통 능력 강화에 중점을 둔 블록과 로봇, 모듈형 교구를 통해 기초 코딩 원리학습을 배우며 세계 최고의 코딩기술을 자랑하는 ‘코코봇 코딩블럭’ ‘뉴런킨더’로 어릴 때부터 문제 해결능력을 키우게 된다.

또한 수학의 원리와 개념을 놀이와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만지는 수학’과 영재사고력 프로그램인 ‘바로영재’, 통합 미술 프로그램인 ‘렌쥴리 아뜰리에’ 등 차별화된 영재교육 시스템을 시작으로, 역량기반 국제학교 프로그램인 English Garden , 한글논술, 영어체육, 음악, 요리, 중국어, 미술 퍼포먼스등 영역별 균형 잡힌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 되어 있다.

아울러 렌쥴리킨더 정규 프로그램 중 가장 주목되는 과목인 <코코봇 코딩블럭>과 2018년부터 정규과목으로 편성된 <뉴런킨더>은 컴퓨터 안에서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활동만 반복하는 코딩교육 방식과는 달리 다양한 교구와 프로그램으로 보다 쉽게 코딩교육에 흥미를 붙일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프로그래밍의 원리를 이해하기 어려운 유아들의 코딩교육은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게임이나 놀이를 통해 수업으로 이루어지고, 코딩 그 자체로 아이들에게 좋은 놀이가 되어 주어야 한다. 또한 새로운 유아코딩 교육은 프로그램을 직접 창작하고 그에 따라 움직이는 구체물을 만들어내는 방식이어야 한다. 즉, 아이들이 코딩을 통해 제품의 사용자가 아닌 창조자가 되어보게 만드는 것이 렌쥴리킨더 코딩 교육의 목적이다.

초등교과서에도 나와 있는<코코봇코딩블럭>은 아이들의 창의력개발에 뛰어난 교육적 효과를 가지고 있는 블록을 메인 교구로써 활용하였다. 국내 처음으로 코딩블럭 기술을 접목시킨<뉴런킨더>는 전자모듈을 블록화 하여 이를 코딩교육과 융합하였다. 원아들에게 최적화된 코딩교육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정규과정에 코딩프로그램을 교육하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앞서가는 교육기관으로의 경쟁력을 높였다.

더불어 <바로 영재>는 영재 교육의 세계적인 권위자 조셉 렌쥴리((Joseph S. Renzulli)) 박사의 이론을 바탕으로 렌쥴리 창의성영재 연구소에서 개발한 영재 교육 전문 프로그램이다. <바로 영재>는 아이들의 잠재된 영재성에 가치를 두고 ‘사고력 교육’과 ‘수학,과학 기반 융합 교육’을 위한 영재 사고력 수업이다.

수업은 유아의 인지 발달 단계에 따라 창의, 논리, 지능, 문제 해결 영역 등으로 세분화 되어 진행되며 잠재적인 영재성을 개발,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러한 영재 사고력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되는 <만지는 수학 프리미엄>은 수학의 4대 영역을 포함한 유아들의 발달 단계에 맞춘 학습 목표와 초등 1,2학년 수준의 수학적 학습 원리를 교구 활동으로 즐겁게 이해할 수 있는 사고력 수학 교육 프로그램이다.

또, 영어 프로그램인 English Garden 은 역량기반 국제학교 프로그램이다. 영어 독서를 기반으로 전체 구조의 틀을 보면서 생각하고 자신의 생각을 타인에게 전달하는 메타인지능력과 통찰력을 키우는 Playing은 영어독서를 통해 가능하게 하며, Reading 뿐 아니라 Thinking Skill을 키우는 모국어 학습법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하고 있다.

한편, 사람과 기술이 조화를 이루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변화된 교육환경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의 창의적 접근과 전문적 기술을 바탕으로 즐거운 체험을 통한 창의 영재 코딩교육의 독보적인 교육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는 ‘렌쥴리킨더’는 새롭고 검증된 프리미엄 교육기관을 찾는 많은 학부모들에게 큰 관심과 교육적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