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9 13:25 (수)
캐나다 군, 온라인 방어 강화 계획 발표
상태바
캐나다 군, 온라인 방어 강화 계획 발표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7.12.29 15: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출처=미 공군기지

캐나다 국방부(Department of National Defense)는 사이버 공격이 현대 전쟁의 큰 부분을 차지할 것이기 때문에 캐나다군이 사이버 공격 대응 능력을 키워야 한다고 지적하는 문서를 발표했다.

이 문서는 캐나다군이 사이버 공간에서 상황을 더 잘 파악할 수 있게 할 장기 사업을 자세히 설명했다. 캐나다 국방부에 따르면, 사이버 공격 대응 능력을 향상하면 여러 공격을 방어하고 첨단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캐나다 정부는 이 계획으로 "캐나다를 지키기 위한 핵심 책임을 이행"해 캐나다의 가치와 이익을 지킬 정부의 책임을 완수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문서는 또한 캐나다군이 재래식 군사위협과 비대칭 전략 위협을 모두 해결하기 위해 유연성과 역량을 길러야 한다고 지적했다.

캐나다 국방부는 사이버 공격 방어 부대(Defensive Cyber ​​Operations unit)와 사이버 보안 파악(Cyber ​​Security Awareness)프로젝트를 개선하기 위한 두 가지 계획이 포함됐다. 계획에 따르면 국방부 네트워크를 24시간 감시할 내부 팀이 필요하다고 한다. 또한 이 팀은 사이버 공격을 탐지 대응하고 지휘관들이 자유롭게 사이버 공간에서 전술을 펼칠 수 있도록 하는 역할도 맡는다.

반면 사이버 보안 파악 프로젝트는 지휘관들에게 온라인 보안에 대한 더 나은 지식과 인식을 제공한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