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06:45 (월)
미 신생기업 매직리프, '진짜' 증강 현실 안경 출시
상태바
미 신생기업 매직리프, '진짜' 증강 현실 안경 출시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7.12.29 11: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1226142501625.jpg
▲ 출처=위키미디어 커먼즈
미국의 '혼합 현실(MR)' 신생기업인 매직리프(Magic Leap)가 최초의 증강 현실(AR) 가젯인 매직리프 원을 선보인다.

이 회사는 지난 7년 동안 기밀 유지에 힘을 쏟았으며 마침내 가상 세계를 현실과 결합한 최초의 제품을 공개했다. 매직리프 원은 구글의 헤드셋과 컨트롤러를 결합한 제품이다.

구글 헤드셋은 정밀 추적, 환경 매핑 및 음장 오디오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6개의 외부 카메라와 4개의 마이크가 내장돼 있다. 매직리프는 "안경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만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가상 환경을 실제 세상에 나타내는 것은 매우 까다로운 작업이다. 그래서 매직리프는 사용자의 허리에 전용 컴퓨터 가젯을 매달기로 했다. 이 컴퓨터 가젯에 AR을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그래픽 및 처리 장치가 들어 있다.

매직리프에 따르면 매직리프 원은 시스템의 모든 계산 및 그래픽을 처리할 수 있는 웨어러블 컴퓨터다. 이 장치에 햅틱 피드백, 가속도계 및 자이로스코프가 포함된 모바일 리모컨을 통해 필요 사항을 입력할 수 있으며 가상 사무실을 만들 수 있다.

매직리프는 이들의 첫 가젯이 얼리어답터들과 개발자들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덧붙였다.

아직 해당 가젯의 최종 가격과 배터리 수명 등 자세한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제품 출하는 2018년 초가 될 전망이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