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06:10 (월)
중국, 2035년까지 최고의 IT 기술 국가 목표
상태바
중국, 2035년까지 최고의 IT 기술 국가 목표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7.12.28 11: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z.jpg
▲ 출처=위키미디어 커먼즈
중국의 한 고위 공무원의 말에 따르면 중국은 IT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2035년까지 자국을 최고의 IT 기술 국가로 만들기 위해 인공 지능(AI), 인터넷, 빅데이터 간의 통합을 심화시킬 것이다.

중국 공업신식화부 장관 먀오웨이는 중국이 사이버 공간에서 세계 최고 수준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며 2035년까지 목표를 이룰 것이라고 전했다.

웨이는 중국이 몇 가지 전략적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기술 혁신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전국의 인터넷망을 업그레이드하고 AI, 제조업, 빅데이터, 그리고 인터넷을 통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중국 정부는 디지털 경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일련의 지침을 발표했다. 또 온라인 데이터와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국가의 규제를 강화하겠다고 선언했다. 웨이는 빅데이터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한 것을 예로 들며 디지털 경제가 모든 시장 경제를 재구성하기 시작했다는 사실을 인정했다.

국영방송인 신화통신사는 2017년 6월까지 전 세계적으로 38억 9,000만 명의 웹 사용자가 존재했으며 그 중 7억 5,000만 명이 중국 출신이라고 밝혔다. 이렇게 엄청난 수의 중국인 인터넷 사용자를 감안할 때 앞으로 모바일 지불 및 전자 상거래 시장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