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30 12:35 (목)
이탈리아 통신 회사, 내년 1월부터 IoT 무선 네트워크 운영
상태바
이탈리아 통신 회사, 내년 1월부터 IoT 무선 네트워크 운영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12.22 14: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1222100728141.jpg
▲ 출처=셔터스톡

이탈리아의 통신 회사 텔레콤 이탈리아(Telecom Italia)가 2018년 1월부터 사물 인터넷(IoT) 장치용 무선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스피커, 센서, 카메라 등의 다양한 인터넷 연결 장치를 IoT 장치로 정의하며 이 장치를 사용하는 데 넓은 대역폭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LTE로 연결하면 비용이 많이 든다고 설명했다. 그래서 텔레콤 이탈리아는 자체 IoT 전용 무선 네트워크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의 IoT 프로그램 디렉터 스베틀라나 그랜트는 요즘 수많은 통신 회사가 저마다 서비스 및 제품을 출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탈리아에서 시작될 새로운 무선 네트워크는 협대역 사물 인터넷(Narrowband-Internet of Things)과 LTE-M 기술을 기반으로 21개국에서 운영될 전망이다. 여기에는 미국, 터키, 스페인, 아일랜드, 중국, 독일 등이 포함된다.

텔레콤 이탈리아는 NB-IoT와 LTE-M의 두 가지 네트워크 유형이 저전력 장치용으로 설계됐다고 말하며 이 두 네트워크가 지역 근거리 기술 및 무선 액세스 포인트보다 훨씬 더 멀리, 수십 킬로미터의 범위로 데이터를 연결한다고 덧붙였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