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4 05:00 (화)
AntiSec, “역사상 최대 해킹공격 가할 것” 선전포고
상태바
AntiSec, “역사상 최대 해킹공격 가할 것” 선전포고
  • 길민권
  • 승인 2011.07.18 14: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軍 관련 사이트와 정유사, 은행 등 대기업 타깃 전망
해커 조직 AntiSec은 트위터계정 AnonymouSabu에서 다음과 같이 경고했다. “Anonymous는 지난 4년 동안 해온 공격 중에서 제일 큰 공격을 2차례 진행할 예정이니 여러분들이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길 바란다. 이번 공격은 역사상 제일 큰 공격이 될 것이다.”
 
또한 AntiSec은 9만개의 군사 메일주소 및 “Booz Allen Hamilton”에서 절취한 기타 데이터를 함께 공개했다. AnonymouSabu는 AntiSec 해커조직의 핵심요원이다. ‘Booz Allen Hamilton’의 데이터가 유출된 후 AnonymouSabu는 트위터를 통해 “정보 업계는 주의하라. Booz Allen Hamilton 해킹은 그저 시작일 뿐”이라고 경고했다.
 
Anonymous의 공격의 화살이 일부 대형 기업에 향하고 있다. 그들은 Monsanto의 웹과 메일서버를 침입하여 메일을 절취했다고 밝혔다. 일부 직원의 이름과, 주소, 전화번호 등이 포함된 데이터를 공개하여 Monsanto의 농업 및 농민에 대한 부도덕하고 부패한 행위에 대한 항의라고 밝혔다. 현재 2,550명 직원의 정보가 유출되었다.
 
그밖에 Anonymous는 Royal Bank of Scotland Group Plc, 엑슨모빌(정유회사), ConocoPhillips Company(캐나다 오일샌드) 등 기업 사이트도 침입했는데, 이러한 기업들이 환경을 파괴하고 청정 에너지 발전을 고려하지 않는 것에 대한 항의의 표시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길민권기자 / 제공. 씨엔시큐리티 www.cnse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