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35 (목)
락플레이스, 구글클라우드플랫폼 프리미어파트너 계약 체결
상태바
락플레이스, 구글클라우드플랫폼 프리미어파트너 계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2.19 17: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락플레이스(대표 서동식)가 구글클라우드플랫폼(이하 GCP)의 프리미어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GCP 시장확대를 위해 빅데이터, 머신러닝, PaaS 클라우드 부문에 집중할 예정이다.

빅데이터 역시 주요 공략시장이다. 빅데이터 플랫폼 시장의 흐름이 직접 구축에서 클라우드로 바뀌면서 최근 클라우드에서 유연하게 인프라를 운영할 수 있는 구글빅쿼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락플레이스는 빅쿼리 수준의 매니지드 기반 DW(Data Warehouse)서비스가 아직 시장에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기회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락플레이스는 구글이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검색, 광고 부문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예측 기반 디지털마케팅 활동을 하려는 기업을 대상으로 초기 영업을 펼칠 계획이다.

현재 대다수의 클라우드프로바이더가 집중하고 있는 PaaS 시장의 경우 쿠버네티스(Kubernetes)를통해 정면승부를 펼친다는 것이 락플레이스의 전략이다.

박준규 전무는 “요즘 고객의 클라우드 선택은 특정 업체에 종속되지 않기 위해 계란을 한바구니에 담지 않는 쪽으로 바뀌고 있다”라며 “그 중심에 오픈소스 기반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플랫폼인 쿠버네티스가 자리하고 있는데, 락플레이스는 쿠버네티스 관련해 국내 고객의 PaaS클라우드구축을 가장 잘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양사는 구글 G스위트 관련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엔터프라이즈 생산성과 협업시장 개척에도 힘을 모을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