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45 (목)
코인원,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코인원 기부’ 프로젝트 시작
상태바
코인원,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코인원 기부’ 프로젝트 시작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2.19 16: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9-6.jpg
코인원(대표 차명훈)은 ‘사람과 기술, 기술과 세상의 연결을 통한 따뜻한 움직임’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세상 곳곳 따스함을 전하기 위한 ‘코인원 기부(Coinone Give)’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코인원 기부’는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행복한 변화를 만들 수 있는 프로젝트다. 코인원은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지닌 다양한 가치를 국내외 곳곳 우리 사회 전체에 전파해 나갈 예정이다.

코인원의 첫번째 사회공헌 프로젝트는 아프가니스탄의 여성 개발자를 위한 CTI 지원이다. CTI는 ‘코드 투 인스파이어(Code to Inspire)’의 약어로 페레슈테 포르흐(Fereshteh Forough)가 설립했다. CTI는 아프가니스탄 내 뿌리깊은 성 불평등을 바로 잡기 위해 만들어진 비영리 교육 단체이며 기술 및 전문적인 교육은 물론 직업 연계까지 도움을 주는 코딩 전문학교다.

최근 아프가니스탄의 여성 교육 기본 권리가 많이 나아졌다고 하지만, 제한적인 사회 참여 기회는 물론 은행 계좌 생성 불가능 등 여전히 제한적인 부분이 많은 상황이다. CTI는 15~25세 사이의 여성을 대상으로 코딩 전문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을 바탕으로 여성들의 독립적인 경제 활동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인원은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올바르고 건강한 시장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코인원은 앞으로도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활용해 진행할 수 있는 의미있고 따뜻한 나눔과 기부 문화를 고민하고 실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