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7 16:34 (토)
수면과건강, 투자 유치 성공
상태바
수면과건강, 투자 유치 성공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7.12.18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png

수면과건강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으로부터 최근에 투자를 유치하는 데 성공하였다.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전주, 전북지역의 정보통신산업 및 소프트웨어산업과 문화산업의 육성을 위해 2001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농생명, 탄소, 드론 등 융복합 ICT 산업분야의 벤처기업 등을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 및 경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전주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수면과건강은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 개선하는 구강 맞춤 의료기기를 제작하는 벤처기업으로,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한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개선 기구 개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서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어 투자를 받게 되었다.

수면 장애를 겪고 있는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 환자를 위하여 서울대학병원, 분당서울대병원, 전북대병원에서 임상시험을 진행해 안정성과 효과 검증까지 마치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의료기기로 등록된 구강내장치인 바이오가드를 생산하는 ㈜수면과건강은 향후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하여 더욱 정밀하고 신소재를 활용한 구강내장치를 개발할 예정이다.

수면과건강 황청풍 대표는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으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한 이후 국내외 기관투자자와 투자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또한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하여 제품 제작까지는 다소 시간이 필요하지만 제품 개발이 완성될 경우 해외 진출이 가능해지고 구강내장치 가격 인하로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판단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