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2 05:30 (금)
[IT일반] 가비아, iOS UCC SDK 오픈
상태바
[IT일반] 가비아, iOS UCC SDK 오픈
  • 길민권
  • 승인 2012.08.07 23: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폰&아이패드에서 UCC 한번에 만들고 올리세요”
IT 서비스 기업 가비아(대표 김홍국 www.gabia.com )가 자사 ‘스마트-HD 동영상 호스팅’에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UCC 동영상을 구축해 업로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애플 iOS용 소프트웨어 개발키트(SDK)인 ‘iOS UCC SDK’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iOS UCC SDK는 스마트-HD 동영상 호스팅에서 제공해 온 자바스크립트와 백그라운드 스크립트 API 및 이메일 업로드 서비스에 이어 새롭게 추가된 것으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특화된 iOS용 SDK란 점에서 눈길을 끈다.
 
UCC API란 사용자가 업로드한 동영상을 연동된 서버에서 자동 인코딩하여 따로 홈페이지에 동영상을 삽입하지 않아도 재생되게 하는 기능을 말한다. 가비아는 작년 9월 국내 최초, 업계 유일하게 스마트폰에서 동영상 업로드가 가능한 UCC API를 개발한 바 있다.
 
iOS UCC SDK는 UCC API와 같은 연동 방식의 하나로, 사용자가 UCC 구축에 들이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약하여 동영상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 예컨대 이전에는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로 영상을 찍은 후 파일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업로드할 수 있었다면, iOS UCC SDK를 통해 변환 단계 없이 영상을 찍고 바로 업로드할 수 있어 접근성과 편의성이 크게 향상된다.
 
가비아 동영상사업부 백승한 팀장은 “모바일 기기를 중심으로 한 사용성 확대 및 편의를 도모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앞으로 사용자가 만들어가는 UCC 활용에 대한 지원을 계속하면서 안드로이드용 UCC SDK도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