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3:35 (화)
한국스마트인증, 모바일 바이오인증 API 개발 프로젝트 완료
상태바
한국스마트인증, 모바일 바이오인증 API 개발 프로젝트 완료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2.12 22: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인증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로 시장 확대 및 생태계 조성 기대

1212-7.jpg
한국스마트인증(대표 문기봉)이 최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지원을 받아 수행한 모바일 바이오인증 API 개발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API란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로 특별한 프로그래밍 기술 없이도 원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연계 프로그램을 뜻한다. 즉 바이오인증 기술이 없어도 API를 이용하여 자사의 기존 서비스나 이를 이용한 새로운 서비스에 쉽게 연계할 수 있다.

한국스마트인증은 자사가 보유한 통합 인증 플랫폼에 지문과 얼굴 인증을 기본 탑재하고 API를 개발함으로써 핀테크 기업이나 중소규모 기업이 자사의 서비스에 쉽게 바이오인증을 도입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또한 국가 공인 인증 기관인 KTNET(한국무역정보통신, 대표 한진현)과 업무제휴로 설립한 바이오인증센터에 인증 서버를 두고 운영할 계획이다.

한국스마트인증 황재호 과장은 “바이오인증을 자사 서비스에 구현하려면 인프라 구축 등 막대한 초기 투자와 유지보수 비용이 들지만, 이번에 개발한 바이오인증 API를 이용할 경우 SaaS 방식으로 초기 비용을 부담하지 않아도 되고 빠른 시간에 도입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한국스마트인증이 이번에 구축한 얼굴 인증은 스마트폰의 전면 카메라을 이용함으로써 모든 스마트폰에서 구동되며, 특히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부정 인증을 차단하는 안티스푸핑(Anti-spoofing)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향후 바이오인증 API에 목소리, PIN(보안코드), 패턴 등의 인증 수단을 추가하여 서비스 도입 기업과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히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