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5:30 (수)
KISA, 바이오인식 시험ㆍ인증 설명회 개최
상태바
KISA, 바이오인식 시험ㆍ인증 설명회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2.08.02 13: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인식 시험ㆍ인증 절차 및 방법에 관해 알기 쉽게 소개
KISA(한국인터넷진흥원)는 바이오인식 제품의 국제표준 적합성 시험 및 인증에 관한 절차와 방법을 안내하는 바이오인식 시험ㆍ인증 방법 설명회를 7일 오후 2시 118청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지문 및 얼굴인식 관련 바이오인식 제품에 대한 국제표준(ISO/IEC)에 부합하는지를 시험하고, 인증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절차와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한다.
 
아울러, 참석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지난달 발간된 K-NBTC의 시험ㆍ인증 절차 및 방법에 대한 “바이오인식 시스템 시험ㆍ인증 해설서”를 활용하여 설명할 뿐 아니라, 올해 안에 추진될 홍채와 정맥인식 관련 시험ㆍ인증 시범서비스에 대한 계획도 발표할 예정이다.
 
KISA는 국내 바이오인식 제품 품질제고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해, 지난 2006년 K-NBTC(Korea National Biometric Test Center, 바이오인식정보시험센터)를 개소하여 바이오인식 표준 적합성과 성능에 대한 시험과 인증을 무료로 진행해오고 있다.
 
K-NBTC는 국내 유일한 바이오인식 시험 및 인증기관으로, 바이오인식 제품이 국제표준(ISO/IEC) 규격에 부합하는지를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시험하여, 지금까지 시험에 통과한 24개의 제품에 대해 인증서를 발급했다.
 
KISA 관계자는 “더욱 많은 국내 바이오인식 제품이 국제 인증을 받아,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시장을 확대해 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KISA는 바이오인식 제품 개발기관이 손쉽게 시험ㆍ인증을 신청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설명회 및 해설서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knbtc.kisa.or.kr)를 참고하면 되며, 3일까지 이메일(bioapi@kisa.or.kr)로 신청하면 참석할 수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