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8 06:50 (월)
블랙베리, IoT 디바이스 위한 높은 수준의 보안 표준 필요성 강조
상태바
블랙베리, IoT 디바이스 위한 높은 수준의 보안 표준 필요성 강조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12.08 16: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1208102606510.jpg

▲ 출처 = 플리커

캐나다의 다국적 기술 기업인 블랙베리(BlackBerry)가 모든 IoT 디바이스는 더 높은 수준의 보안 표준을 채택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회사는 더 엄격한 IoT 보안 표준을 요구하며 인터넷에 연결된 장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블랙베리 최고 보안 책임자 알렉스 마네아는 IoT 보안을 위해 업계가 주도하는 정부 표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점점 더 많은 수의 IoT 디바이스가 사이버 공격에 사용되고 있다고 말하며 모든 IoT 기기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따라야 한다는 사항을 포함한 특정 보안 표준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네아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에 연결된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디바이스를 만든다. 이런 디바이스가 인터넷에 연결될 때 해커의 표적이 되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장치에 보안 업데이트가 적용되지 않으면 취약점을 패치할 수 없다는 점을 재차 언급했다.

또한 서로 다른 하드웨어 장치에서 동등한 표준을 구현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적어도 모든 인터넷 연결 장치에 적용될 수 있는 표준이 있을 것이다.

IoT 분야를 이끄는 블랙베리는 현재 자동화 분야와 보안 및 소프트웨어 공급 분야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