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2 03:50 (화)
한국 CA, 인포섹과 MSP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한국 CA, 인포섹과 MSP 파트너십 체결
  • 길민권
  • 승인 2012.07.30 16: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 고급 인증 솔루션 SaaS 형태 제공

한국 CA 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 www.ca.com/kr)는 오늘 인포섹(대표 신수정 www.skinfosec.com)과 MSP(Managed Service Provider)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인포섹은 CA 테크놀로지스의 ‘CA 어쓰마인더(CA AuthMinder)’ 솔루션을 활용, 고급 인증 서비스를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한국, 중국, 홍콩, 일본 시장에 제공한다.  
 
사용자 인증 분야는 보안 위협, 온라인 금융사기 등의 영향으로 매우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이다. 종합 정보보호 전문업체 인포섹은 CA 테크놀로지스의 MSP로서 CA 고급 인증(Advanced Authentication) 서비스에 대한 공식적인 공급 및 지원 역할을 담당한다. MSP는CA 테크놀로지스가 아태지역을 공략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하고 전략적인 파트너 모델이다.
 
인포섹 신수정 대표는 “그 동안 CA 테크놀로지스와 고급 인증 제품에 대한 파트너 관계를 맺어왔으며, 이번 MSP 계약을 맺음으로써 CA 고급 인증 제품을 구축형 모델(On- premise) 뿐 아니라 클라우드 형태로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인포섹의 네트워크 및 시스템 노하우와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고급 인증 솔루션을 결합, 고객 요구에 보다 민첩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것”이라 밝혔다.
 
CA 테크놀로지스는 사기 방지 및 사용자 인증 전문 기업 아콧 시스템즈를 인수하고 CA 고급 인증 클라우드 서비스를 자사 보안 솔루션에 추가, 구축형 모델뿐 아니라 클라우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국 CA 테크놀로지스 마이클 최 사장은 “최근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기반 사용자 인증 솔루션을 선택하고 있다. 고객들이 보안 위험을 줄이고 사기를 방지할 수 있도록 인포섹과의 협력을 통해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강력한 인증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CA 어쓰마인더는 소프트웨어 기반 인증 솔루션으로 강력한 이중 인증(Two-factor) 기능을 제공하는 다양한 형태의 사용자 인증 크리덴셜(Credential)을 지원한다. 이 크리덴셜은 PC, 모바일 전화기 및 태블릿과 같은 다양한 기기에서 운영된다. 여러 가지 인증 수단, 소프트웨어와 OATH 기반 하드웨어 토큰 모두를 아우르는 인터페이스를 통해 CA 어쓰마인더는 인증에 요구되는 중복적인 비용을 줄여준다. 복수의 인증 솔루션을 도입하지 않고 위험 기반 인증 수단을 찾는 고객들에게 적합하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