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25 (금)
애플, 맥 하이시에라 보안 허점에 사과하며 긴급 업데이트 패치 발표
상태바
애플, 맥 하이시에라 보안 허점에 사과하며 긴급 업데이트 패치 발표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12.05 10: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 출처 = 픽사베이

기술 대기업 애플의 맥(Mac) OS인 하이시에라(High Sierra)의 보안 결함이 드러난 가운데 회사는 이를 수정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업데이트를 준비하는 동안 애플은 운영 체제의 최신 버전으로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맥에서 루트 사용자를 활성화하거나 루트 암호를 변경하는 방법"이라는 단계별 가이드를 발표했다.

맥 하이시에라의 운영체제에서 발견된 결함은 사용자 이름에 루트(root)라는 단어를 입력하면 암호 없이도 데스트톱이나 랩톱에 로그인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다른 사용자가 루트 로그인으로 다른 사람의 컴퓨터에 로그인해 개인 정보를 유출할 수 있었다.

애플은 홈페이지를 통해 "루트 사용자 계정은 일상적인 사용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다. 맥이 필요로 하는 파일 변경 권한을 위한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사용자에세 소프트웨어를 다시 설치하고 루트 사용자를 비활성화하도록 권고했다.

이 취약점은 트위터에서 겅개됐는데, 해당 트위터 게시물보다 앞서 애플이 보안 허점을 파악하고 있었는지 여부는 분명하지 않다. 애플은 버그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최신 하드웨어나 iOS의 문제점을 발견한 사람들에게 현금을 지불하고 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