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30 (금)
금보원, 62개 금융사와 OTP발급 이벤트 공동시행
상태바
금보원, 62개 금융사와 OTP발급 이벤트 공동시행
  • 길민권
  • 승인 2012.07.28 14: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전자금융거래 환경조성 위해 OTP 사용 독려 목표
금융보안연구원(원장 김광식)은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이해 7월 23일~8월 24일까지 약 1개월 동안 OTP(One Time Password) 발급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OTP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은행, 증권사, 저축은행 등 62개 금융회사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행사로서, 전자금융 사고예방 및 안전한 전자금융거래 환경조성을 위해 OTP 사용을 독려하고 OTP의 보안성을 홍보하는 등 전자금융 이용자의 보안의식을 고취하기 위해서다.
 
OTP(One Time Password)란 30초에서 1분마다 새로운 비밀번호를 생성하는 일회용 비밀번호 단말기로 안전한 전자금융 거래 환경을 만들어주는 보안매체다. 하나의 OTP로 62개 금융회사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발급수수료는 금융회사별로 차이가 있다.
 
이벤트 참가는 해당 기간 중 금융회사에 방문하여 OTP를 신규 발급받고, 1회 이상 이용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스마트TV, 아이패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OTP 관련 퀴즈 응답자 중 정답자 1,000명을 추첨해 음료교환권을 제공한다.
 
이 행사의 세부사항 확인 및 OTP관련 퀴즈 응모는 금융보안연구원 홈페이지(www.fsa.or.kr)와 각 금융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