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1 17:45 (목)
중앙미생물연구소 구강건강 위한 건강기능식품 ‘건강한 이바넨’ 출시
상태바
중앙미생물연구소 구강건강 위한 건강기능식품 ‘건강한 이바넨’ 출시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7.12.04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2.jpg

중앙미생물연구소 연구팀은 구강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건강한 이바넨’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100세 시대이다. 매년 평균 수명은 늘어나고 있지만 그만큼 구강건강 때문에 걱정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자료에 따르면, 국내 ‘치은염 및 치주질환 진료인원’이 2015년 1,300만명을 넘어섰고, 잇몸병은 더 이상 장년층과 노년층만의 문제가 아니며 우리나라 국민이 두 번째로 많이 앓는 질환이라고 한다.

또한 미국의 하버드대와 컬럼비아대의 연구결과를 보면 잇몸병을 방치할 경우 뇌졸중, 심혈관질환, 심장질환 등의 발병률이 더 높아진다고 한다. 단순이 잇몸이 좀 불편하고 식생활이 불편한 문제가 아니라 전체적인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말이다.

중앙미생물연구소(대표 임우종) 연구팀은 누구나 공통적으로 겪을 수 있는 구강건강문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충북대학교 약학대학 연구팀과 함께 ‘구강건강문제가 발생하는 근본원인이 무엇인가?’에 초점을 맞추어 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다양한 천연물과 미생물의 발효시키는 자사만의 노하우를 활용하여 천연 발효 대사산물(특허출원- 미생물 공서배양을 통한 천연 발효 추출물을 함유하는 치주질환 예방 또는 개선용 조성물)을 개발했다.

다양한 상황에서의 치주 조직 분석과 동물 실험 등을 통해 ‘천연 발효 대사산물’의 효과를 확인한 연구팀은 구강항균효과가 있는 ‘프로폴리스’를 함께 사용하여 구강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건강한 이바넨’을 출시하게 되었다. 

중앙미생물연구소 관계자는 “건강한 이바넨은 천연원료들과 미생물만을 사용해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기 때문에 부작용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건강한 이바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건강한 이바넨' 검색 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