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35 (목)
금보원, 제3회 대학생 금융보안 캠프 성료
상태바
금보원, 제3회 대학생 금융보안 캠프 성료
  • 길민권
  • 승인 2012.07.26 16: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분야 100명의 대학 학부생 및 대학원생 참가
금융과 보안 지식 함양 및 금융업무 이해 증진 목적

금융보안연구원(원장 김광식)과 금융감독원이 7월 23~25일, 2박 3일간 천안상록리조트에서 개최한 제3회 대학생 금융보안캠프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대학생 금융보안캠프는 다양한 인재들에게 금융보안에 대한 꿈과 열정을 키워주자는 인식확산 차원에서 시작되었으며, 궁극적으로는 미래 정보기술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금융보안전문가를 양성을 목적으로 한 캠프다.
 
이번 대학생 금융보안캠프는 최근 금융보안 사고에 대한 경각심과 함께 정보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로 IT전공자 뿐 아니라 법, 경영,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 100명의 대학 학부생 및 대학원생이 참가했다.
 
금융보안캠프 프로그램은 금융보안 분야의 특수성을 고려해 금융과 보안에 대한 지식 함양 및 금융 업무의 메커니즘 이해 증진을 목적으로 구성됐다.
 
이에 따라 ▲전문가 초청강연 ▲금융회사 IT보안 관계자와 함께하는 토론 및 세미나 ▲금융보안 강화를 위한 대학생들의 아이디어 제안 및 토론 ▲금융회사 및 OTP통합인증센터 현장 견학 등 금융·IT보안의 전반적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캠프 참가자들에게는 금융보안 캠프 수료증 발급 및 우수 조 장학금 지급 등의 혜택이 제공됐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