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7 16:55 (월)
이글로벌시스템, DB암호화 핵심기술 美-日서 특허등록!
상태바
이글로벌시스템, DB암호화 핵심기술 美-日서 특허등록!
  • 길민권
  • 승인 2012.07.26 15: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된 인덱스 이용 조건검색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
해외 특허권 확보로 글로벌 시장진출 기틀 마련
이글로벌시스템(대표 강희창 www.eglobalsys.co.kr)은 자사의 DB암호화 관련 핵심 기술인 ‘암호화된 컬럼의 색인검색 방법’이 일본과 미국에서 각각 특허등록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작년 9월에 일본에서 먼저 등록 된데 이어 금년 7월에는 미국에서도 특허등록 결정이 났다. 이 기술은 DB 테이블을 암호화 한 후 암호화된 인덱스를 이용해 조건검색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 주는 DB암호화에 있어 중요한 핵심 기술이다.
 
특히 이 기술은 특허정보원으로부터 우수 특허 추천을 받기도 했었으며, 이 기술이 적용된 제품은 2009년에 기술표준원으로부터 NEP인증을 받았던 기술이다. 하지만 국내 한 DB암호화 경쟁사의 노력으로 국내에서 무효 결정이 내려진 바 있었으나 이번에 일본과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기술의 진보성을 다시금 인정 받은 것이다.
 
조돈섭 이글로벌시스템 마케팅이사는 “이번 해외 특허취득은 큐브원(CubeOne)의 기술적 우수성이 해외에서도 공식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며 이 제품의 해외 판매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며 “특히 핵심 기술에 대한 특허권을 확보함으로써 해외 시장에서 많은 외화를 벌어 들일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이번 기회에 우리나라 특허 기술 평가 능력 및 심판제도에 아쉬움이 매우 크다”고 심경을 토로하며 “너무 쉽게 등록 결정을 하고 있으며 이의 제기나 무효 심판 청구가 들어 오게 되면 또 너무나 쉽게 무효화 시키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글로벌시스템은 자사의 해외 시장 진출을 앞두고 중요한 지적재산권을 확보함으로써 해당국 시장 진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글로벌시스템의 DB암호화 솔루션 큐브원(CubeOne)은 최근 제1 금융권 등 대형사이트를 중심으로 도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