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1:15 (수)
시만텍, 신임 CEO에 스티브 베넷 선임
상태바
시만텍, 신임 CEO에 스티브 베넷 선임
  • 길민권
  • 승인 2012.07.26 15: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만텍, 주주 모두를 위한 가치 창출 가속화하도록 노력”
시만텍(www.symantec.com)이 26일 엔리크 살렘(Enrique Salem) 사장 겸 CEO가 사임하고, 현재 이사회 의장을 맡고 있는 스티브 베넷(Steve Bennett)을 신임 사장 겸 CEO에 선임한다고 발표했다.
 
시만텍의 신임 스티브 베넷 사장 겸 CEO는 “엔리크 살렘은 지난 3년간의 CEO직을 포함해 19년간 시만텍에 몸담으면서 지대한 공헌을 해왔다”며 “앞으로 시만텍이 보유한 뛰어난 자산을 토대로 경영진과 긴밀히 협력하여 시만텍이 주주 모두를 위한 가치 창출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새로 임명된 댄 슐만(Dan Schulman) 선임 사외이사는 “스티브 베넷을 신임 CEO로 임명해 리더십의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스티브 베넷 신임 CEO는 시만텍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이전에 인튜이트(Intuit), 제너럴일렉트릭(GE) 등에서 탁월한 역량을 보여줬기 때문에 앞으로 시만텍의 발전을 위한 최적의 인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스티브 베넷 CEO는 2010년 2월 시만텍 이사회에 합류했으며, 2011년에 이사회 의장에 선출됐다. 스티브 베넷 CEO는 이에 앞서 2000년부터 2007년까지 인튜이트(Intuit)의 사장 겸 CEO로 재직하면서 인튜이트가 보유한 혁신적인 기술과 고객 중심의 전문 역량을 전략적인 기업 경영과 접목함으로써 회사의 성장을 이끌었다.
 
스티브 베넷 CEO의 재직 기간 동안 2000 회계연도에 10억달러 수준이었던 인튜이트의 매출은 2007 회계연도에 27억달러로 증가했다. 또한 기존 사업영역을 확대하는 동시에 온라인 뱅킹 및 헬스케어 등 신규시장으로의 진출도 추진했다.
 
스티브 베넷 CEO는 23년간 GE에서 근무했으며, GE 캐피탈 e-비즈니스, GE 캐피털 벤더 파이낸셜 서비스, GE 어플라이언스, GE 메디컬 시스템즈, GE 서플라이 등 가전제품에서 금융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조직에서 주요 경영직을 맡았다.
 
또한 스티브 베넷 CEO는 현재 아메리칸 에어라인(American Airlines)과 모회사인 AMR(AMR Corporation)의 이사회의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스티브 베넷 CEO는 위스콘신대학교(University of Wisconsin)에서 금융 및 부동산으로 학위를 받았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