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15 (금)
센스톤, 2017년 K-Global 시큐리티 스타트업 분야 대상 수상
상태바
센스톤, 2017년 K-Global 시큐리티 스타트업 분야 대상 수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2.01 01: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진입과 동시에 빠른 신기술 개발…두 번째 신기술로 해외시장 진출 본격화

▲ 사용자 보안인증 전문기업 센스톤(대표 유창훈, 이준호)이 스타트업 기업 중 지속적인 인증 신기술 개발과 투자 실적을 인정받아 2017년 K-Global 시큐리티 스타트업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임직원 기념촬영.
▲ 사용자 보안인증 전문기업 센스톤(대표 유창훈, 이준호)이 스타트업 기업 중 지속적인 인증 신기술 개발과 투자 실적을 인정받아 2017년 K-Global 시큐리티 스타트업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임직원 기념촬영.
사용자 보안인증 전문기업 센스톤(대표 유창훈, 이준호)이 스타트업 기업 중 지속적인 인증 신기술 개발과 투자 실적을 인정받아 2017년 K-Global 시큐리티 스타트업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K-Global 시큐리티 스타트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지원 사업으로 정보보호 분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정보보호 스타기업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센스톤은 이번 수상식에서 2017년도 프로그램 기간 동안 차별화된 기술을 개발하고 사업화에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에 선정되어 보안 스타트업 중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회사 관계자는 “센스톤은 차세대 사용자인증 솔루션 ‘스톤패스(StonePASS)’를 통해 간편인증, FIDO기반 생체인증 등 다양한 보안인증 솔루션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국내 보안시장 진출에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며 “이번 새로 개발한 기술은 해외 시장부터 바로 진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센스톤은 이제 만2년 된 보안 스타트업이다. 신생 업체가 새로운 보안 기술로 시장 진입하는데 업계 평균 약 2년~3년 가량이 소요되는 데 반해 센스톤은 창업 후 1년 만에 공공, 금융권에 기술을 공급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센스톤은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기술 개발에도 꾸준히 투자함으로써 이미 두 번째 신기술까지 개발과 서비스화 모델을 마친 상태다. 시장 진입과 동시에 현장의 요구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발 빠르게 적응하는 스타트업만의 강점을 최대한 살린 결과로 볼 수 있다.

유창훈 센스톤 대표는 “이번 수상은 센스톤이 글로벌 무대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신기술에 대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는데 의미가 깊다. 이미 국내에서는 공모전을 통해 수상한 이력이 있으며, 해외에는 현지 전문가를 통해 기술 검증과 시장 가능성 등 매우 긍정적인 반응이다”라며 “현재 해외 5개국에 동시 제안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에는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