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4:15 (토)
신생 기업, 온실 농사를 로봇화하는 기술 개발
상태바
신생 기업, 온실 농사를 로봇화하는 기술 개발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11.29 11: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 출처 = 픽사베이

로봇 개발 업체인 아이언옥스(Iron Ox)가 온실 농사를 로봇화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여태까지 온실 농사는 자동화하기 쉽지 않았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기반을 둔 신생 기업인 아이언옥스는 손목에 스테레오 카메라가 내장된 로봇 팔을 제작해 그리퍼로 손쉽게 식물을 잡도록 만들었다. 로봇팔은 온실 내부에서 식물을 다른 곳으로 옮기는 작업을 한다.

로봇은 영양이 풍부한 물로 채워진 수경 재배 트레이를 사용해 작업한다. 그 다음 격자 형태로 구멍을 뚫고 식물이 들어있는 트레이를 보호한다. 아이언옥스가 새로 디자인한 수경 트레이는 온실의 다른 위치로 운반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아이언옥스의 CEO 브랜든 알렉산더는 "온실에서 양상추를 재배하려면 야외 농장에서 재배하는 것의 2배 정도의 비용이 든다는 문제가 있었다. 온실 내에 트랙터가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로봇을 활용하면 농부들이 식물을 쉽게 옮길 수 있으며 온실 내 모든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또한 병충해가 생기기 전,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있는 식물을 미리 제거하는 기계 학습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