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4 13:51 (월)
브레인즈스퀘어, HPE NAS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 어플라이언스 출시
상태바
브레인즈스퀘어, HPE NAS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 어플라이언스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1.29 09: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e.jpg
브레인즈스퀘어(대표 강선근)는 ‘HPE NAS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 어플라이언스(이하 문서중앙화 어플라이언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문서중앙화 어플라이언스’는 엔트리급 NAS인 HPE StoreEasy 1450/1650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최신 Windows Storage Server 2016 Standard가 탑재되어 있어 Microsoft의 친숙한 사용자, 그룹, 폴더 관리에 H/W RAID, 중복제거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스토리지 전용 OS이기 때문에 CAL 라이선스가 필요하지 않으며,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 솔루션과 결합하여 PC에 파일 저장을 금지하고 NAS에 파일을 모아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문서중앙화 어플라이언스 주요 기능에는 로컬 저장 금지, 문서 강제 이관, 랜섬웨어 대응, 이동식 디스크제어, 스냅샷 백업, 클라우드 백업을 지원한다. H/W 장애 시 HPE 전문 엔지니어에 의한 온사이트 방문 지원과 3년간 부품 무상 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파일 유출 방지, 인쇄/캡쳐 방지, 문서 승인 반출, NAS 이중화 및 서버 백신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문서중앙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PC, 개인 노트북이나 태블릿 같은 미인가 단말기의 NAS 접근을 차단한다. 미인가 USB 저장 장치를 차단하고 등록된 장치만 허용하는 매체제어 기능도 기본 제공한다. 외근이 잦은 직원은 PC에 로컬보안영역을 구성하여 사외에서도 안전하게 업무를 할 수 있다.

브레인즈스퀘어 박정환 보안사업본부장은 “회사의 ‘디지털 금고’ 역할을 할 문서중앙화 어플라이언스는 PC에 문서 파일 저장을 일체 금지하고 NAS에만 파일 저장을 허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PC에 저장된 기존 문서 파일은 강제 이관 절차에 따라 NAS로 이동하고 회사 차원에서 통합 관리하게 된다”며 “NAS에 개인 문서를 저장하는 개인 폴더, 사용자끼리 1:1로 문서를 주고 받는 파일 수신함, 부서 폴더, 프로젝트 폴더, 전사 공유 폴더를 생성해서 메일이나 메신저를 이용하지 않고 사내에서 파일을 공유할 수 있어 업무 생산성도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