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25 (금)
해리 포터 영화 기술이 적용된 가상 두뇌 해부술
상태바
해리 포터 영화 기술이 적용된 가상 두뇌 해부술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11.27 17: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112014390062.jpg
미국 서던캘리포니아대학의 신경 과학자 타일러 아드와 동료 연구진은 MRI 스캔 기술과 시각화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가상으로 뇌를 해부했다.

이들은 유명 영화인 해리 포터 시리즈에서 환상적인 동물들, 구름, 연기 등을 제작한 그래픽 기술을 적용했다. 연구진은 2017년 신경 과학 협회의 연례 회의에서 뇌를 3D로 시각화하고 가상 해부를 수행한 결과를 발표했다.

아드는 "이것은 해리 포터 영화에 사용된 것과 동일안 렌더링 기술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뇌 스캔을 생성하고 적합한 이미지로 변환하기 위해 엄청난 양의 데이터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연구진은 소프트웨어에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는 특정 코드를 개발했으며 다른 연구진이 해당 코드를 무료로 이용할 방법을 만들 생각이다.

연구진은 가상 뇌 해부 시범을 보이며 뇌의 3D 이미지를 분할해 뇌의 각 부분을 선택하고 마치 레고 아트처럼 색을 바꾸는 모습을 선보였다.

아드는 이 기술이 신경 해부학 실습에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기술은 뇌의 3D 구조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연구진은 해당 기술에 '가상 현실의 신경 이미징(Neuro Imaging in Virtual Reality)'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2018년에 온라인 출시할 계획이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