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55 (금)
구글, 스마트워치 안드로이드 웨어 2.6 출시
상태바
구글, 스마트워치 안드로이드 웨어 2.6 출시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11.27 15: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1123195338798.jpg

▲ 출처 = 위키미디어 커먼스

구글이 스마트워치인 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의 최신 2.6 버전을 내놨다.

최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업로드된 인터페이스 업그레이드에는 새로운 동적 텍스트 크기 기능이 있다. 텍스트의 길이에 따라 글자 크기가 자동으로 조절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쉽게 텍스트를 읽을 수 있다.

또 길게 누르기와 스와이프 기능을 활용해 안드로이드 웨어의 동작을 제어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거치지 않고도 스마트워치에서 바로 앱을 다운로드하고 이용 가능한 것도 새로운 기능이다.

안드로이드 웨어 2.6에는 빠른 설정 메뉴와 연결 상태 색인이 포함된다. 이 기능은 셀 네트워크,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등, 사용자의 현재 연결 상태를 보여준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웨어 지원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스마트워치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으려면 최신 버전 시스템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고 밝혔다. 구글은 "만약 업데이트가 필요한 상태라면 스마트워치가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할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당신의 스마트워치는 이미 업데이트 된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아직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사용자가 스마트워치와 블루두스 범위 내에 있거나 와이파이에 연결된 경우 자동 업데이트 알림이 표시된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