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8 19:45 (수)
제21회 해킹방지워크샵 12월 6일 개최…방어자 네트워크 강화
상태바
제21회 해킹방지워크샵 12월 6일 개최…방어자 네트워크 강화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1.27 12: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eing Connected, Be Connected’라는 부제로 진행

▲ 해킹방지워크샵  홈페이지
▲ 해킹방지워크샵 홈페이지
한국침해사고대응팀협의회(CONCERT, 회장 원유재)는 오는 12월 6일 수요일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제21회 해킹방지워크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보보호 사용자들의 축제를 표방하는 해킹방지워크샵은 지난 1997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로 21년째를 맞이하며, 회원사를 중심으로 한 보안 사용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위원회를 통한 정제작업을 거치는 등 철저히 수요자의 시각에서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워크샵 역시 이같은 프로세스에 따라 'Case Study', 'Security Trend’, 'Security Hot Spot', 'Are You Ready?', 'Security Guidance' 등 5개 트랙에 토론 트랙인 Debate Track 등 총 6개 트랙, 20개 세션이 편성,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모든 것들이 연결되어가고 있고, 그에 따라 우리도 연결을 통한 네트워크를 강화해야 한다는 의미를 담아 ‘Being Connected, Be Connected’라는 부제로 진행된다.

주최 측인 CONCERT 원유재 회장은 “공격자들 간에는 정보가 적극 공유되고 있는데 반해, 방어하는 측에서는 정보공유가 원활치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앞으로의 위협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더욱 능동적으로 정보를 공유해야 하고 해킹방지워크샵을 통해 그 필요성이 더욱 강조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우수보안제품 전시회와 더불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국가보안기술연구소,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정보보호 연구개발(R&D)사업 결과 전시행사가 함께 운영돼 미래 보안 신기술에 대한 정보도 아우를 수 있을 전망이다.

제21회 해킹방지워크샵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킹방지워크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등록 및 접수는 12월 5일(화)까지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