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30 21:45 (화)
사이버웍스로보틱스, 곧 자율주행 휠체어 출시
상태바
사이버웍스로보틱스, 곧 자율주행 휠체어 출시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11.24 17: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 사진 출처 : 비메오

자율주행 로봇업체인 사이버웍스로보틱스는 몇 년 내에 가격 친화적인 자율휠체어를 출시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토론토에 본사를 둔 이 업체는 이미 제작단계 준비를 끝마친 자율주행 휠체어의 설계를 끝냈다고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해당 휠체어가 일반 전동 휠체어보다 가격면에서 더 저렴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밝혔다. 업체가 목표로 삼는 휠체어의 대당 가격은 1,000달러로 사용자의 장애 정도에 따라 1,500달러에서 3만 달러에 이르는 전동휠체어에 비하면 더 저렴하다.

업체는 자율주행 휠체어 시장이 안정적이고 수익창출성이 크다고 강조했다. 자율휠체어가 세상에 나오면 미국에서만 800만 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업체는 또한 거동에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휠체어를 일종의 교통수단으로 보고 있으며, 이동을 편리하게 해주는 수단으로 보고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IT전문지 와이어드는 이동이 불편한 사람들이 보조기술이 일상생활을 스스로 해나갈 수 있도록 독립성을 향상시켜줄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사이버웍스로보틱스 말고도 다양한 업체들과 기관들이 자율주행 휠체어의 개발에 착수했다. 자율주행 휠체어 개발을 시작한 기관으로는 메사추세츠 공대(MIT), 노든 대학, 그리고 삼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