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00 (금)
POC2012 CFP 모집중…흥미로운 해킹주제 원해
상태바
POC2012 CFP 모집중…흥미로운 해킹주제 원해
  • 길민권
  • 승인 2012.07.23 14: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과 데모중심 해킹컨퍼런스 POC…10월 5일까지 CFP 접수
제 7회 국제 해킹 보안 컨퍼런스 POC2012(www.powerofcommunity.net)가 11월 8~9일, 서울 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된다. POC는 ‘Power of Community’를 의미한다. POC는 현재 올해 행사에 발표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콜포페이퍼(Call for Paper)를 받고 있다.  
 
POC 관계자는 “POC의 정신은 커뮤니티의 힘이 세상을 더 안전하게 만들 수 있다고 믿고 있다. 그래서 돈을 추구하지 않는다. 자유로움을 통해 진짜 해킹과 보안을 보여줄 수 있다”며 “POC는 국제적 테크니컬 컨퍼런스들 중의 하나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POC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한국의 대표적인 기술중심의 해킹컨퍼런스로 유명하다. POC 관계자는 “POC는 이론적인 발표와 토론을 지양한다. 기술 중심적이고 독창적인 발표에 중심을 둘 것이며, 리얼 해킹이 무엇인지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즉 POC는 ‘보여주는 것’이 단순히 ‘말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말할 수 있다고 전한다.
 
POC 관계자는 콜포페이퍼 모집에 대해 “POC는 발표 주제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하지만 특정 주제를 통해 관련 주제 전체를 보여줄 수 있는 발표를 원한다”며 “만약 과거에 발표해 이미 더 이상 흥미가 없는 주제는 사양한다. 새롭고 독창적이며 멋진 주제를 원한다. 그리고 모든 발표자는 자신의 주제 발표를 증명하기 위해 진짜 데모(해킹)을 보여줘야 한다”고 발표주제 선정 기준을 밝혔다.
 
다음은 POC가 원하는 발표주제들이다.  
-원격으로 공격이 가능한0-day
-새로운 Windows 시스템 및 어프리케이션 취약점 공격 방법
-악성코드 관련 기술
-새롭고 독창적인 시스템 해킹 기술
-새롭고 독창적인 웹 해킹 기술
-새로운 취약점 연구 방법
-하드웨어 해킹
-새로운 암호 크래킹 기술
-무선 네트워크 해킹
-모바일 해킹(iOS, Android, Windows Phone)
-기타
 
마지막으로 POC관계자는 “주제에 특별한 제한은 없지만 마케팅을 위한 진부한 상업적 의도의 주제는 거부한다”고 강조했다.
 
POC 콜포페이퍼 제출 마감일은 2012년 10월 5일까지이며 제출은 이메일(pocadm@gmail.com)로 보내면 된다.
 
POC 관계자는 “페이퍼 제출 시 자신에 대한 소개와 함께 간단한 슬라이드와 화이트 페이퍼를 첨부해야 한다. 현재 일부 발표자들이 선발된 상태다. 만약 POC2012에서 멋진 발표를 하고 싶다면          서둘러 주길 바란다. POC는 만약 당신이 최고의 발표를 한다면 최고 대우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