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6 20:15 (월)
보스, 숙면 돕는 소음 차단 이어폰 공개
상태바
보스, 숙면 돕는 소음 차단 이어폰 공개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11.23 1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1115222002688.jpg

▲ 사진 출처 : 플리커

헤드폰 제조 업체인 보스(Bose Corporation)가 최근 사용자의 숙면을 위해 소음을 차단하는 이어폰 슬립버드(Sleepbuds)를 선보였다. 해당 가젯은 외부 소음은 물론 사용자 본인의 코고는 소리까지 차단한다.

보스는 인디고고 크라우드펀딩 캠페인(Indiegogo crowdfunding campaign)의 일환으로 슬립버드를 출시했다. 슬립버드는 이웃집 소음, 개 짖는 소리, 차량 소음, 코고는 소리 등을 차단하고 사용자가 깊은 잠을 잘 수 있도록 돕는다.

슬립버드에는 보청기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재충전용 은-아연 마이크로 배터리가 들어있다. 완충된 배터리는 2박 동안 사용 가능하며 내장된 플래시 메모리에는 퍙화로운 소리, 즉 백색소음이 녹음돼 있다.

또 슬립버드에는 알람 기능도 있다. 보스 수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매우 간단하게 알람을 설정할 수 있다. 슬립버드의 알람소리는 착용자의 귀에 들리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방해하거나 깨우지 않는다. 슬립버드에는 세 가지 크기의 이어팁이 있어서 사용자가 자신의 귀에 알맞은 크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수면 중에도 쉽게 빠지지 않는다.

보스의 연구진은 적절한 수면이 충분한 영양과 운동만큼이나 사람의 건강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보스는 "현대인들에게는 충분한 수면이 필요하다. 우리는 최고의 제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