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6 17:55 (일)
반려견의 활동량 추적하는 웨어러블 기기, 핏바크2
상태바
반려견의 활동량 추적하는 웨어러블 기기, 핏바크2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11.23 1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fsdf.jpg

▲ 사진 출처 : 픽사베이

미국의 스타트업인 핏뱅크(FitBank Inc.)가 새로운 반려견 활동량 추적기를 출시했다. 개의 몸에 목걸이 형태로 달 수 있는 핏바크2(FitBank2)다.

핏뱅크의 목표는 반려견과 견주의 건강을 추적하고 정보를 기록하는 것이다. 개의 수면 품질, 이동 거리, 칼로리 소모량 등 활동 수준에 대한 정보를 소유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핏바크를 출시했다. 첫 번째 버전인 핏바크에 비해 핏바크2는 새로운 기능이 몇 가지 추가됐으며 배터리도 6개월 동안 지속된다.

핏바크2는 12가지 색상으로 제공된다. 추적기로 수집한 데이터는 반려견 주인의 스마트폰이나 피트니스 장치로 동기화된다. 회사는 이미 125개국의 45개 연구 기관에 핏바크2를 보급했다. 미국의 미주리주립대학과 캔자스주립대학에서도 해당 가젯을 사용해 연구를 진행한 바 있다.

캔자스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해당 장치가 개의 크기에 상관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방수 기능도 있다고 설명했다. 그래서 물을 좋아하는 개가 수영을 하더라도 장치가 고장나지 않는다.

일반 소비자와 연구원, 과학자 등은 개를 위한 치료 효과를 쉽게 측정하고 수면과 활동 수준을 추적해 질병에 걸렸던 개가 회복하는 과정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해당 기기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핏뱅크는 "모든 개들의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며 이를 위해 우리는 제품의 기능 및 신뢰성을 높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