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50 (토)
세계 전기 자동차 판매량 63% 급증, 중국 시장에서 수요 높아
상태바
세계 전기 자동차 판매량 63% 급증, 중국 시장에서 수요 높아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11.23 13: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 사진 출처 : 픽사베이

전기 자동차의 전세계 판매량이 63% 급증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전기 자동차의 전세계 판매량은 작년 동기 대비 올해 3사분기에 63% 증가했다. 전문가들은 거대한 중국 시장에서 전기 자동차 수요가 높아진 것을 원인으로 꼽았다.

3사분기 동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 판매량은 28만 7,000대를 넘었다. 2사분기보다 23% 증가한 숫자다.

블룸버그 신 에너지 파이낸스(BNEF)가 밝힌 바에 따르면, 중국에서 전기 자동차 시장이 두 배 성장하면서 중국 소비자들이 전세계 판매량의 절반을 책임지고 있다.

BNEF의 선임 교통 분석가 알렉산드라 오 도노반은 "중국 정부는 전기 자동차 판매를 추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그 이유는 중국 도시들이 매우 높은 수준의 공해로 고통받고 있으며 중국이 앞으로 국제 시장에서 경쟁하기를 원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보고서는 2017년에 전세계 전기 자동차 판매량이 100만 대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했다. 더 많은 국가에서 전기 자동차를 선택하고 있으며 제조업체들은 더 장거리를 갈 수 있는 자동차 모델을 출시하려고 노력 중이다. 예를 들어 볼보와 재규어 랜드로버는 내년에 전기 자동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