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8:00 (목)
KISIA, 단국대와 산학협력 MOU 체결
상태바
KISIA, 단국대와 산학협력 MOU 체결
  • 길민권
  • 승인 2012.07.22 0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력양성 지원 등 산학협력을 위한 일환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회장 조규곤, 이하 KISIA)는 20일(금)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에서 인력양성 지원 등 산학협력을 위해 단국대학교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은 최근 정보보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대하고 있고 관련분야 인력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정보보안산업계를 대표하는 KISIA와 이공계 인력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단국대학교간 상호 인력양성 및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일환으로 체결되었다.
 
조규곤 협회장(현, 파수닷컴 대표)은 “이번 단국대학교와의 MOU 체결을 통해 우리협회는 다양한 분야의 정보보안 인력양성에 앞장서게 되었다.”고 하면서, “그 동안 우리 협회는 국내 유수의 여러 대학들과 MOU 체결등을 통해 산학협력 공동과정을 지원 하고 있으며, 실업계고에 대한 산업계 강의를 지원 하는등 협력폭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단국대학교와의 MOU 체결은 양 기관 사이의 인적교류 및 지식정보의 교환을 위한 공동협력, 국내 지식정보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정책연구, 정보보안관련 대학교육 교과목 공동개발 및 정보보안 전문인력 채용과 관련한 업무협력 등 다양한 범위의 협력 내용들이 대거 포함되었다.
 
이번 협약 체결은 지난 4월 13일 경복대학교와의 MOU 체결이후 올해들어 두 번째로 협회는 앞으로도 국내 정보보안인력 양성 및 산학협력을 지원을 위한 다양한 협력방안들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ki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