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6 18:55 (화)
LG유플러스, ‘U+스마트드론 클라우드드론 관제 시스템’ 상용키로
상태바
LG유플러스, ‘U+스마트드론 클라우드드론 관제 시스템’ 상용키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1.21 19: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21일 서울 용산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통신망을 통해 비가시권이나 야간에도 안정적으로 재난감시 및 측량, 물류수송 등의 드론 비행을 할 수 있는 ‘U+스마트드론 클라우드드론 관제 시스템’을 상용키로 했다.

이날 행사에서 LG유플러스는 상암동 하늘공원에서 실종 신고 된 아동을 용산본사에서 원격으로 자율비행 드론을 띄워 3분만에 찾아내 안전요원에게 연결해주는 시연비행을 선보였다.

U+스마트드론 클라우드드론 관제 시스템은 통신기능을 활용해 드론의 위치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항공기의 관제시스템처럼 드론 비행 운용이 가능하다. 즉, 통신망만 연결되어 있다면 수백킬로미터 거리의 원격지에 있는 드론을 거리 제한없이 띄우고 조종할 수 있다.

전용 콘트롤러를 통해 수동으로 조작하는 드론과 달리 목적지만 입력하면 드론 이륙에서 비행, 귀환까지 전 과정이 자율주행으로 이루어 진다. PC나 태블릿, 스마트폰 어떤 단말 운영체제에서도 웹으로 접속해 자유롭게 드론 비행계획을 실현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최주식 FC 부문장은 “클라우드드론 관제 시스템은 드론산업이 운수나 물류산업, 보안, 측량, 안전점검, 재난감시 등 기존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네트워크와 솔루션 역량을 집중해 5G시대의 핵심 서비스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