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00 (금)
나노 기술로 식물의 질병 없앤다
상태바
나노 기술로 식물의 질병 없앤다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11.21 09: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 사진 출처 : 픽사베이

나노 기술로 식물의 질병을 퇴치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미국 코네티컷 농업 시험장(CAES)의 식물 병리학 및 생태학 연구진이 나노 기술을 활용해 식물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방법을 연구 중이다.

과학자 웨이드 엘머와 다른 연구진은 가지 묘목을 이식해서 실험을 진행했다. 이 가지 묘목 중 일부는 나노 크기의 영양소로 육성됐으며 연구진은 나노 영양소가 식물의 질병 퇴치에 얼마나 관여하는지 관찰했다.

독성학자인 제이슨 화이트가 엘머의 실험을 도왔다. 연구진은 나노 크기의 영양소가 식물의 면역 체계를 자극 및 강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 방법을 사용할 때 수확량을 올리기 위해 유전자 변형, 화학 물질 등 식물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설명했다.

연구진은 이번 연구 결과가 앞으로 농업 분야를 비용 효율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한다.

그들의 연구에 따르면 전세계 주요 작물 생산량의 약 42%가 식물 질병으로 인해 손실되고 있다. 이런 농업 문제를 해결하는 현대적인 방법은 살충제 및 기타 유해 물질을 농작물에 살포하는 것이다. 연구진은 이런 화학 물질이 먹이 사슬에 가져오는 문제점을 우려하고 있다.

연구진은 나노 물질을 사용해 마름병이나 기후 변화와 같은 농업 실패 요인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